로고

익산시 (사)도우리봉사단,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‘행안부장관상’ 수상

김정희 | 기사입력 2022/12/16 [12:00]

익산시 (사)도우리봉사단,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‘행안부장관상’ 수상

김정희 | 입력 : 2022/12/16 [12:00]

▲ 익산시 (사)도우리봉사단,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‘행안부장관상’ 수상


익산시는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 온 (사)도우리봉사단이 '2022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'에서 단체부문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.

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장관상 표창 전수식은 지난 15일 궁 웨딩홀에서 열린 제17회 (사)도우리봉사단 대상식에서 이뤄졌다.

이번 수상은 (사)도우리봉사단이 지난 2012년부터 김장 담그기, 사랑의 빵굼터 등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비롯해 청소년 장학금 지원, 장애인과 함께 환경정화활동 등 시민 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.

(사)도우리봉사단은 이번 수상과 더불어 올해 익산시자원봉사센터 봉사왕 단체부문 2위를 했고, 김선교 단장은 봉사왕 개인부문 2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누렸다. 또 지난 6일 2022 대한민국 한센인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.

김선교 단장은“단원들의 헌신적인 봉사 덕분에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”며“우리 단원들뿐만 아니라 늘 봉사 현장에서 지역사회 나눔을 함께 실천해온 모든 자원봉사자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”고 밝혔다.

시 관계자는“따뜻한 나눔과 봉사로 익산시와 자원봉사자의 위상을 높여준 (사)도우리에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”며 “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나눔의 공동체 정신이 지역 곳곳에 퍼져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
  • 도배방지 이미지

광고
광고